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스타쉽'의 7차 시험비행이 좌절되자 머스크는 이렇게 말했다.

by Thought Explorer 2025. 1. 19.
반응형

현지 시간으로 16일 미국 우주탐사기술회사(이하 스페이스 X)의 차세대 대형발사체 '스타십'이 16일 7차 시험비행을 실시했다. 발사 직후 로켓의 1단 부스터가 다시 한번 발사대에서 '젓가락 로켓' 회수를 성공했지만, 로켓의 2단 우주선은 빠르게 분해됐다. 많은 개선 조치가 테스트되지 않았으며 10개의 시뮬레이션 위성이 계획대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스타쉽'의 진행이 또다시 늦어지고, 앞으로 더 많은 시험을 치르게 된다는 의미다.

'스타쉽'의 일곱 번째 시험비행

'젓가락 로켓'이 다시 등장하지만 2단 우주선과의 접촉이 두절된다

2025년 1월 16일 미국 중부 표준시 16시 38분(베이징 시간 2025년 1월 17일 6시 38분)에 보카치카 스타의 1호 궤도 발사/통합 타워에서 일곱 번째 초중형 우주선 시험 비행 화살이 이륙했습니다. 베이스. 이 시험비행 로켓은 초중형 B14(1단계)와 우주선 S33(2단계)으로 구성된다. 계획에 따르면 '스타십'의 7차 시험비행 과정은 이전 과정과 유사하며, 여전히 지구 궤도를 한 번도 돌지 않는 대기권 저궤도 임무이며, 일련의 재진입 및 회복 실험이 진행된다. 단계는 발사대에 있는 "젓가락"을 사용합니다. "로봇 팔이 복구를 완료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시뮬레이션된 V3 버전의 Starlink 위성을 준궤도 공간에서 방출하고 대기권에 다시 진입하여 인도양에 낙하해야 합니다.


스페이스 X의 생방송에는 '스타쉽'이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기지에서 발사되는 모습이 담겼다. 2분 이상이 지난 후, 로켓의 1단계 "슈퍼 헤비" 부스터와 2단계 우주선이 성공적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로켓 부스터가 대부분의 연료를 연소하면 SpaceX는 부스터를 스타쉽 우주선에서 분리하고 발사 장소로 돌아가도록 안내합니다. 여기서 젓가락 모양의 금속 팔을 사용하여 로켓을 고정하고 회수합니다. 비행 후 약 8분 30초 동안 로켓의 2단계 우주선과 지상팀의 연락이 두절되었고 우주선의 생방송이 중단되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발사대에 있는 "젓가락" 로봇 팔의 도움으로 복구됩니다.

CNN과 CNBC의 보도에 따르면다오 스페이스 X 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우리는 스타쉽의 신뢰성을 향상한다"라고 밝혔으며, 스페이스 X의 품질 시스템 엔지니어링 수석 관리자는 "우리는 이 우주선을 잃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후 Tesla의 CEO이자 SpaceX의 창립자인 Elon Musk는 소셜 미디어에서 사고에 대한 예비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유출량 이 너무 커서 통풍구 용량이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압력을 발생시킵니다. 다음 단계에서 작업 팀은 누출 점검 외에도 캐비티에 소화 장치를 추가하고 통풍구 면적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17일 항공우주시스템과학원은 상황 분석을 통해 2세대 우주선의 첫 비행에서 상승 단계에서 페이로드 객실 외부 강화판이 기울어지는 등 여러 가지 이상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 엔진에 점화 및 시동을 건 후, 엔진실에서 추진제 하여 예상치 못한 급속한 분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시험 비행 결과에 따르면 2세대 우주선 시스템 설계에는 아직 다듬어야 할 약점이 많이 있습니다. 더욱이 Starship S33은 궤도 진입이나 재진입 비행 단계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Starlink 시뮬레이터 배포, 새로운 열 보호 설루션, 전면 플랩 개선 등 많은 목표가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성공은 불확실하지만 즐거움은 보장된다"라고 답했다.

스타십'은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로켓으로 전체 길이 약 120m, 직경 약 9m로 1단은 길이 약 70m의 '초중형' 부스터로 구성된다. , 두 번째 단계는 "스타쉽" 우주선이며 두 단계 모두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SpaceX 가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올해는 "스타쉽" 프로젝트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회사의 목표는 향후 여러 시험 비행에서 전체 로켓 시스템을 재사용하고 화물과 인력을 달과 화성에 보내는 등 더욱 어려운 임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SpaceX는 더 많은 설계 개선을 도입하고 여러 테스트 비행을 통해 하드웨어 성능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지난 11월 스타쉽의 6번째 비행 중 로봇 팔의 센서가 손상되어 SpaceX는 포획 시도를 포기했고 부스터는 통제된 방식으로 멕시코 만에 추락했습니다. 우주탐사기술회사(Space Exploration Technology Company)에 따르면, 이번에 발사된 우주선 '스타쉽'은 우주선 전면 플랩의 크기를 줄이고 우주선 전면에 더 가깝게 이동하고 방열판에서 멀어지는 등 일련의 업그레이드를 거쳤습니다. 추진 시스템 재설계 단열 타일 차세대 타일 사용 등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우주선 성능, 내구성 및 신뢰성을 향상합니다.

우주선의 분해로 인해 상당한 기술적 어려움이 발생했지만 시험 비행은 여전히 부분적으로 성공했습니다. 로켓의 1 단계 초중부스터는 비행 임무를 완료한 후 기계식 발사대 팔의 "공기 포획"을 통해 회수되었습니다. 기술은 재사용 가능한 로켓 분야에서 SpaceX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여 주며 SpaceX가 로켓의 완전한 재사용성을 추구하는 핵심 단계로 간주됩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고 후 "성공은 불확실하지만 오락성은 보장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우주선이 붕괴된 후 일부 잔해가 유성처럼 떨어지는 사진을 올리며 개량판인 '스타쉽'과 부스터가 있다고 밝혔다. 준비가 되어 있으며 향후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