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사진작가, Alma W. Thomas, 시카고의 1세기의 진보, 1934년 9월. Alma Thomas Papers, 약 1894년~2001년, 미국 미술 기록 보관소, 스미소니언 기관.
앨마 W. 토마스, 앨마 우드시 토마스
생일 1891
사망일 1978
알마 토마스는 환경과 기술에 대한 매혹을 결합한 후기 경력의 추상화로 널리 찬사를 받은 화가였습니다. 자연 세계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그녀는 그림에서 생생한 색상과 빛의 스펙트럼을 포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토마스는 또한 컬러텔레비전에서 항공 및 우주여행에 이르기까지 평생 동안 엄청난 기술적 발전을 목격했으며, 이는 그녀의 작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Starry Night and the Astronauts (1972)는 달에 대한 미국의 아폴로 임무에 대한 토마스의 매혹을 보여줍니다.
토마스는 1891년 9월 22일 조지아주 콜럼버스에서 네 딸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대이동을 예고한 그녀의 가족은 1907년 남부의 인종적 폭력을 피해 워싱턴 D.C.로 이주하여 더 큰 기회와 평등을 추구했습니다. 토마스는 1924년 학사 학위를 취득하여 하워드 대학교의 첫 미술 졸업생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여행을 통해 교육을 더 발전시켰는데, 여기에는 1934년 시카고의 Century of Progress World's Fair를 방문한 형성 여행이 포함됩니다. 그녀는 또한 1940년대에 DC 예술 커뮤니티에 뛰어들어 "The Little Paris Salon"이라는 아티스트 워킹 그룹에 참여하고 Elizabeth Catlett과 Charles White와 같은 다른 주요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티스트와 함께 Barnett-Aden Gallery에서 전시했습니다. 항상 호기심이 많고 다른 사람을 도왔던 토마스는 평생 미술학생이자 미술교육자로 활동하면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1950년대 내내 아메리칸 대학교에서 미술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구상 화가로 활동한 후, 토마스는 추상화로 전향하여 1960년까지 반짝이는 모자이크 같은 작품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얇은 흰색 페인트나 노출된 캔버스로 끊어진 긴 색 줄무늬를 만들어서 그녀의 그림은 마치 역광을 받은 것처럼 빛났습니다. 이러한 색 리본은 결국 토마스가 가끔 어울렸던 화가 그룹인 워싱턴 컬러 스쿨에서 "알마 스트라이프"로 알려지게 되었고, 주변 수십 년 동안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1972년 토마스는 주요 미국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었던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으로서 경계를 허물었습니다. 그녀가 직면한 장벽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20세기 미술에서 상상력이 풍부하고 영향력 있는 인물로 칭송받았습니다. 토마스의 명성과 명성은 1978년 사망한 이후로 계속 증가했으며, 오바마 행정부 동안 그녀는 백악관 컬렉션에 그림을 추가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 되었습니다.
예술작품
별이 빛나는 밤과 우주인들, 1972
알마 토마스
아티스트:알마 토마스
미국인, 1891–1978
이 작품에 대하여
수십 년 동안 구상 화가로 활동한 후, 70대에 알마 토마스는 추상화로 전향하여 종종 자연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리드미컬한 페인트로 반짝이는 모자이크와 같은 색의 필드를 만들었습니다. 이 예술가는 1960년대 후반부터 우주 탐사에 매료되었고, 그녀의 후기 그림은 종종 미국의 유인 달 탐사 아폴로 임무를 참조했습니다. 그녀는 비행기를 탄 적이 없었지만, 토마스는 마치 비행기에 탄 것처럼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빛의 변화하는 패턴과 색 줄무늬라고 묘사한 것을 포착했습니다. 그녀는 "사물을 내려다보죠."라고 설명했습니다. "구름을 너무 빨리 헤치고 지나가죠... 색 줄무늬만 보이죠."
별이 빛나는 밤과 우주 비행사는 밤하늘의 열린 공간과 천체 패턴을 떠올리게 하지만, 서사적 제목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은 물 표면의 공중사진으로 읽을 수도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평평한 그림 평면에 몰입하는 감각을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람객은 이 그림이 이루는 유기적 공간 감각에 몰입할 뿐만 아니라 토마스의 과정과의 만남에도 몰입하게 됩니다. 이 그림의 표면은 획 하나하나로 명확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각 기본색 표시 사이에 보이는 원시 캔버스의 엿보기는 적용된 페인트 자체만큼 생생해 보입니다. 마치 구성이 역광을 받은 것처럼 보입니다. 토마스는 늦게 꽃을 피운 경력 내내 색상의 생동감 있는 속성에 의존했습니다. 그녀는 한때 "색은 생명이고 빛은 색상의 어머니입니다."라고 선언했습니다. 이 그림은 작가가 80세였던 1972년에 제작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그녀는 뉴욕시의 주요 미술관인 휘트니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연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 되었습니다.
🖼출처 시카고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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