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바이크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로드바이크 일반 가이드)
로드바이크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귀하의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귀하에게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프레임 재료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가격대에서 어떤 구성 요소를 사용할 수 있나요?
로드바이크 사이즈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더!

목차
1. 도로 자전거의 종류
2. 도로 자전거 프레임 재질 및 무게
3. 도로자전거의 구조적 구성
4. 도로 자전거 브랜드
5. 로드바이크 치수
6. 로드바이크 필수품
7. 로드바이크 선택을 위한 제안(결론)
8. 로드바이크 선택 방법(100문항)
1. 도로 자전거의 종류
로드 자전거를 구입하기 전에 자신이 어떤 유형의 라이더인지, 로드 자전거를 어떻게 사용하고 싶은지 알아야 합니다.
각 유형의 로드 자전거는 약간 다른 용도와 라이더 유형에 적합합니다. 따라서 먼저 다음 질문에 답해 주십시오.
새 자전거 구입에 대한 예산은 얼마입니까?
도로에서만 타고 싶나요, 아니면 가벼운 지형에서도 타고 싶나요?
성능 중심인가요, 아니면 레크리에이션 용도로 즐기고 싶나요?
1. 지구력 로드바이크
엔듀런스 로드 자전거는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로드 자전거입니다. 기하학적 구조 덕분에 좀 더 꼿꼿한 자세로 앉을 수 있어 사적인 부분과 손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듭니다.
퍼포먼스 자전거나 에어로 로드 자전거보다 더 편안하며 유연성이 제한된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반면에 더 직립한 자세는 공기 역학이 덜하고 속도도 느리지만 이것이 지구력 로드 자전거에서 경주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나는 취미 경주에서 속도보다 편안함을 선호하는 아마추어 로드 사이클리스트를 많이 만납니다.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지구력 로드 자전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구력 로드 자전거는 최소 28mm 타이어를 장착해야 하며, 이는 추가적인 편안함을 제공하며 도로 도로와 활주로 또는 가벼운 자갈 표면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2. 고성능 로드바이크
고성능 로드 자전거는 경량 로드 자전거 또는 경주용 로드 자전거라고도 합니다.
이들은 지구력 로드 자전거와 매우 유사하며, 주요 차이점은 프레임 형상입니다.
엔듀로 자전거보다 공격적인 지오메트리를 갖고 있어 라이더가 항력 계수가 더 낮고 더 빠른 공기 역학적(레이싱) 자세를 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로드 레이싱(특히 크리테리움 및 산악 레이싱)과 성능을 중시하는 라이더에게 이상적입니다.
3. 공기역학적 로드바이크
에어로 로드 자전거는 최대한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지구력 로드 자전거에 비해 더욱 공격적이고 공기역학적 자세로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유연성이 필요하므로 에어로(및 고성능) 자전거는 지구력 로드 자전거보다 덜 편안한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에어로 로드 바이크는 빠르고 뛰어난 측풍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특히 크리테리움, 평지 및 산악 경주에서 스프린트 바이커와 레이서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공기역학적 로드 자전거는 또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깊은 단면의 휠과 더 두꺼운 튜브를 갖추고 있습니다.
주요 단점은 고성능 로드 자전거에 비해 편안함이 감소하고 무게가 무겁고 가격이 높다는 것입니다.
참고: 에어로 자전거와 고성능 로드 자전거의 최고의 기능을 결합하여 공기 역학적이며 동시에 가벼운 로드 자전거도 있습니다.

4. 자갈 자전거
일반적으로 지구력 또는 고성능 로드 자전거의 기하학적 구조를 갖춘 그래블 자전거입니다.
그러나 타이어 간격이 최소 40mm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타이어 간격을 통해 거친 지형에 적합한 더 넓은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블 자전거는 랙, 2개 이상의 물병 케이지, 펜더 등과 같은 자전거 액세서리와도 호환되므로 장거리 투어링 및 바이크패킹에 적합합니다.
보다 공격적인 지오메트리를 갖춘 그래블 자전거는 그래블 자전거 경주와 같은 이벤트에 이상적입니다.
대부분의 그래블 자전거에는 700c 또는 650b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00c 휠은 회전 저항이 낮고 추진력이 더 뛰어나 장애물을 더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650b 휠은 더 빠르게 가속할 수 있으며 더 편안한 대용량 타이어가 장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그래블 자전거는 다재다능하고 도로 트레일에만 국한되고 싶지 않은 라이더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5. 투어링 로드바이크
여행용 도로 자전거는 도로 자전거의 특정 범주입니다.
이들의 지오메트리는 바이크패킹과 투어링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지구력 로드 자전거의 지오메트리보다 더 편안합니다.
여행용 자전거는 또한 카트와 같은 다양한 자전거 액세서리와 호환되므로 카트에 패니어를 장착하여 며칠 간의 자전거 투어 및 자전거 포장을 위한 보관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며칠간 모험을 떠나고 싶고 속도와 성능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여행용 자전거가 올바른 선택일 수 있습니다.

6. 기타 유형의 도로 자전거
로드바이크에는 3가지 기본 유형도 있으며 아래에 매우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크로스컨트리 자전거는 로드 자전거보다 타이어 간격이 더 넓습니다. 이는 거친 지형에 적합한 더 넓은 타이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들의 기하학도 약간 다릅니다. 이는 종종 그래블 자전거로 분류되는 클래식 로드 자전거보다 더 다재다능합니다.
타임 트라이얼(TT) 자전거는 타임 트라이얼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라이더를 공격적인 공기 역학적 위치로 밀어 넣습니다. TT 자전거는 표준 로드 자전거보다 다루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주로 프로 또는 아마추어 레이서가 사용합니다.
트라이애슬론 자전거는 TT 자전거와 매우 유사하지만 지오메트리가 약간 다릅니다. 엉덩이를 앞으로 움직이는 더 가파른 시트 튜브가 있습니다.
마지막 유형은 기댄 도로 자전거입니다. 등받이와 등받이가 있어 라이더가 좌석에 완전히 기대어 앉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페달은 좌석 바로 아래가 아닌 발 앞에 위치하므로 페달을 밟으려면 다리를 곧게 펴야 합니다.
2. 도로용 자전거 프레임 재질 및 자전거 무게
로드 자전거 프레임은 주로 다음 세 가지 재료 중 하나로 만들어집니다.
알루미늄 로드 자전거 프레임은 제조 비용이 낮기 때문에 가장 저렴합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은 강철이나 탄소섬유 프레임만큼 단단하지는 않지만 강철 프레임보다는 가볍습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가장 큰 단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해지고 부식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알루미늄 로드 자전거는 예산에 맞는 초보자와 고급 라이더를 위한 완벽한 입문용 옵션입니다.
탄소 섬유 로드 자전거 프레임은 매우 견고하고 가볍습니다(가장 높은 무게 대비 강성 비율을 제공합니다).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라이더나 최신의 최고의 제품을 원하는 사람에게 완벽한 제품입니다. 탄소 섬유 프레임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과 스트레스로 인한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심각한 충돌 후 균열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강철 로드 자전거는 더 이상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알루미늄이나 탄소섬유 프레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이 제품은 우수한 동력 전달을 제공하고 첫 번째 충격 후에도 파손되지 않으며 얇은 튜브로 인해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상 무게는 다양한 제조업체의 로드 자전거 무게를 기준으로 하며 이를 비교합니다. 자전거의 무게는 자전거에 사용되는 부품에 따라 달라집니다. 더 비싼 로드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더 좋고 가벼운 구성품을 사용하므로 전체적으로 무게가 더 가볍습니다.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를 구매해야 할까요, 탄소섬유 로드바이크를 구매해야 할까요?
글쎄요... 예산에 따라 다르죠.
값싼 탄소섬유 자전거보다 값비싼 알루미늄 자전거를 사는 것이 더 좋습니다. 왜?
"문제는 값싼 탄소 섬유 자전거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음, 심지어 값비싼 탄소 섬유 프레임도 나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자전거와 동일한 부품을 사용하는 탄소 섬유 자전거는 더 비쌉니다. 나는 탄소 섬유 프레임의 열악한 부품보다 더 나은 부품과 알루미늄 프레임을 선호합니다.
전체적으로 예산이 1,500,000원을 초과한다면 탄소섬유 로드바이크를 구입하세요. 그러나 예산이 1,200,000원으로 제한되어 있다면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도로자전거의 구조적 구성
그룹 셋, 브레이크, 휠과 같은 구성 요소의 품질을 간과하지 마십시오. 이는 프레임만큼 중요합니다.
1. 키트
대부분의 로드 자전거는 2X 그룹 셋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1X 또는 3X 그룹 셋을 갖춘 로드 자전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것이 가장 좋고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2X 또는 1X 그룹 셋이 포함된 로드 자전거를 구입하세요.
전문 라이더가 사용하는 자전거를 보거나 직접 조사해 보면 대부분의 로드 자전거에 2X 그룹세트가 함께 제공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명으로 구성된 많은 사이클링 팀은 대부분 2X 키트를 사용합니다. 저는 1X 키트를 사용하는 로드 라이더를 본 적이 없습니다.
1X 그룹 셋은 더 가볍고 단순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므로 고급 로드 자전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X 키트는 보급형 로드 자전거용입니다. 더 무겁고, 더 복잡하며, 덜 공기역학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그것들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팁: 2X(및 최종적으로는 3X) 그룹 셋으로 자전거를 타는 경우 작은 스프라켓의 체인과 카세트의 가장 작은 스프라켓의 체인을 사용할 때 교차 연결을 피하십시오(또는 그 반대).
(1) Shimano, Campagnolo, SRAM 또는 "기타"?
그룹 셋에는 Shimano*, Campagnolo 및 SRAM의 3가지 주요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시장 점유율이 더 작은 덜 알려진 제조업체인 "기타"가 있습니다.
현재 시마노는 전 세계 자전거 부품 점유율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마노 그룹 셋이 가장 좋은가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기어 변속 메커니즘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초보자인 경우 Shimano 또는 Campagnolo 그룹 셋을 구입하면 아마도 아무런 차이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험이 많은 라이더는 자신에게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그룹이 무엇인지 더 잘 알고 있습니다.

Shimano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그룹 셋을 만듭니다.
저가 로드 자전거에는 거의 항상 Shimano Claris, Shimano Sora 등과 같은 저렴한 기계식 그룹 셋이 함께 제공됩니다. 일부 로드 자전거에는 자체 제작되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가격의 키트는 마모되기 쉽고 중급 및 고급 키트만큼 정확하고 가벼우며 빠르며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Shimano 105, SRAM Rival, Campagnolo Centaur 또는 그 이상 모델의 로드 바이크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기계적인가 아니면 전기적인가?
키트에는 기계식과 전기식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산이 부족한 초보자라면 이 부분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전기 키트가 포함된 로드바이크는 약 20,000위안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표에서 기계식 변속과 전기 변속의 장단점을 확인하세요.
2. 휠과 타이어
로드바이크는 700c(622mm) 휠 크기를 사용합니다. 보급형 및 중급 로드 자전거에는 합금 휠이 장착되고, 고급 로드 자전거에는 탄소 섬유 휠이 장착됩니다.
탄소 섬유 휠은 비싸지만 나중에 언제든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장 감당할 수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항상 타이어 폭을 고려하십시오. 일반적인 경험 법칙은 타이어가 넓고 클수록 라이딩이 더 편안해진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23mm 타이어가 공통 표준이었지만 나중에는 점차 25mm 타이어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로드 자전거는 28mm 타이어에 맞도록 설계되었으며 때로는 더 넓은 타이어에도 적합합니다.

저는 25mm 타이어를 사용했고 대부분의 친구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타이어를 찾기 위해 다양한 압력으로 팽창된 다양한 타이어 폭으로 몇 가지 실험과 테스트 라이딩을 해볼 것을 제안합니다.
3. 브레이크
로드 자전거에는 림과 디스크 브레이크가 함께 제공됩니다.
림 브레이크에는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리는 항상 동일합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바퀴 림에 마찰을 가하여 자전거 속도를 늦추는 것입니다. 림 브레이크는 수십 년 동안 인기를 끌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심각한 경쟁자인 디스크 브레이크를 만났습니다. 림 브레이크는 디스크 브레이크에 비해 가볍고, 유지관리가 쉽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 비 오는 날이나 긴 내리막길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림 브레이크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강철 케이블이 피스톤을 움직여 마찰을 발생시켜 자전거 속도를 늦춥니다. 장점은 표준 림 시프터와 호환되며 집에서 유지 관리가 더 쉽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강철 케이블이 더 빨리 마모되고 예상치 못한 순간에 끊어진다는 것입니다.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시스템을 채우는 유체를 사용합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면 유체가 캘리퍼로 흘러내려 브레이크 패드가 닫힙니다. 이 유형의 디스크 브레이크는 모든 라이딩 조건에서 제동 일관성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복잡성으로 인해 집에서 유지 관리가 더 어렵습니다.
8,000위안 미만의 보급형 로드 자전거에는 일반적으로 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로드 자전거를 원한다면 약간의 비용을 더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4. 도로 자전거 브랜드
브랜딩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자전거에 Shimano, SRAM 또는 Campagnolo 구성품이 함께 제공되는 경우 프레임과 몇 가지 기타 구성품 외에는 자전거에서 변경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어느 브랜드가 좋다 나쁘다를 판단하진 않겠습니다. 그것은 모두 모든 사람의 선호도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월드 투어에서 전문 팀을 후원하는 브랜드와 같이 잘 알려진 브랜드는 덜 알려진 브랜드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5. 로드바이크 치수
새 로드 자전거를 구입하기 전 마지막으로 중요한 단계는 올바른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중요합니까? 여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라이딩 자세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보세요.
부적절한 자전거 설치로 인한 부상을 방지합니다.
로드바이크 크기는 일반적으로 센티미터(48, 50, 52 등) 또는 구체적인 크기(XS, S, M, L, XL, XL)로 표시됩니다. 크기는 시트 튜브 길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자전거 사이즈를 선택할 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안쪽 솔기 길이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6. 기타 로드 자전거 필수품
무엇보다도 로드 자전거 헬멧입니다. 자신에게 호의를 베풀고 매번 착용하십시오!
대부분의 로드 자전거 페달과 마찬가지로 전문 사이클링 신발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숙해지면 더욱 효율적으로 페달을 밟고 더 나은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이클링 저지, 작업복, 조끼, 재킷, 장갑 등도 포함됩니다.
다음 사항도 있으면 좋습니다.
예비 내부 튜브, 도구 가방, 미니 펌프, 새들 가방...
네, 사이클링은 값싼 스포츠는 아니지만, 적은 예산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7. 로드바이크 선택을 위한 제안(결론)
로드 자전거를 선택할 때는 예산과 라이딩 스타일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기본 요소는 어떤 로드 자전거가 귀하에게 적합한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나는 초보자에게 지구력 로드 자전거를 추천합니다. 더욱 꼿꼿한 라이딩 자세 덕분에 고성능 로드 자전거나 에어로 로드 자전거보다 더 편안해졌습니다.
열심히 훈련하고 경쟁을 원하는 퍼포먼스 지향적인 라이더라면 다음과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덕과 산에 살고 있고 이 로드 자전거의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고성능 (경량) 로드 자전거를 선택하세요.
또는 더 무거운 프레임과 두꺼운 튜브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평평하고 결국에는 언덕이 많은 지형을 위한 에어로 로드 자전거입니다.
도로 트레일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른 지형에서 라이딩할 계획이라면 그래블 자전거 구입을 고려해 보세요.
8. 로드바이크 선택 방법(100문항)
1. 새 로드바이크를 구매해야 할까요, 아니면 중고 로드바이크를 구매해야 할까요?
로드 자전거를 즐길 자신이 있다면 새 자전거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 자전거를 구입할 때 이전 소유자가 자전거를 얼마나 잘 관리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새 자전거가 번거롭지 않은지에 달려 있지만 중고 자전거는 가격 대비 더 흥미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로드바이크는 초보자에게 적합합니까?
예. 로드바이크는 다른 유형의 자전거보다 더 멀리, 더 빠르게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제어하기가 조금 더 어렵지만 자전거 타는 방법을 알면 빨리 익숙해질 것입니다.
3. 로드바이크에 튜브리스가 가능한가요?
예. 로드바이크에는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튜브리스 타이어가 있어야 합니다.
4. 로드바이크에는 왜 서스펜션이 없나요?
로드바이크는 도로용으로 설계되었으며, 가볍고 공기역학적이어야 하며, 프런트 서스펜션을 추가하는 것은 이러한 가정에 어긋납니다.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원한다면 더 큰 충격과 진동을 흡수할 수 있는 더 넓은 타이어를 갖춘 하이브리드 또는 산악자전거를 구입하십시오.
5. 도로 자전거와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로드 자전거와 하이브리드 자전거의 차이점은 로드 자전거가 드롭 바, 더 좁은 타이어, 더 공격적인 지오메트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포장된 고속도로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다른 지형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6.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로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차이점은 로드 자전거가 드롭 바, 더 좁은 타이어, 더 공격적인 지오메트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포장도로에 적합하며 산악자전거와 같은 거친 지형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7. 초보자 로드바이크 구입에 얼마를 지출해야 합니까?
짧은 대답은: 약 $8,000 이하의 가격으로 새 로드 자전거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너무 과한가요?" 그럼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처음으로 로드바이크를 구입했을 때 시장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브랜드 고품질 자전거의 시작 가격이 약 75.0000원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큰돈이었기 때문에 가격을 정당화할 더 많은 이유가 필요했기 때문에 일부 자전거 포럼을 살펴보고 자전거를 판매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약 3,000달러에 달하는 저렴한 로드 자전거에는 더 빨리 마모되는 값싸고 견고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아주 싼 자전거를 타고 내리막길이나 도로에서 타는 것이 두려울 것입니다. 또한 품질이 좋지 않아 로드 라이딩 경험을 망칠 자전거를 사고 싶지 않았습니다.
시골에서의 레저 여행을 위해 로드바이크를 원한다면 450.000원 이상이면 충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너무 멀리 밀어붙이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200.000원 정도 내외의 초보자용 로드바이크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0가 넘는 로드 자전거를 타고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시속 65km(40 mph)를 초과하는 속도에 도달하면 그 자전거가 내리막길을 갈 것이라고 믿으시겠습니까?

어쨌든 감히 그럴 수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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